본문 바로가기

맛집

향남 가마솥에 끓이는 곰탕집 " 팔탄 장작불 곰탕 "

가게 앞에 가마솥이 인상적인 팔탄 장작불 곰탕에 다녀왔어요.

이름이 한우강국인지 팔탄 장작불 곰탕인지 약간 헷갈려요 ㅎㅎ

 

 

암튼 정육식당 같은 곳인데, 가게도 꽤 크고 주차장도 넓은편에

맛도 괜찮아서 종종 가게되는 집 중 하나입니다 ㅎㅎ

정육식당 답게 메뉴들이 다 고기류에요!

 

 

저는 여기서 선지해장국, 갈비탕, 한마리곰탕, 육회비빔밥 정도를 먹어 봤는데요.

이번에 올릴 후기는 육회비빔밥과 갈비탕 입니다 ㅎㅎ

제가 먹었던 것 중에 제일 맛있었 던 건 선지해장국이지만요!

 

 

여기가 기억에 남고 특이한 건 가게 앞쪽에 이렇게 가마솥에 육수를 계속 끓이고 계세요 ㅋㅋ

찐이라는 느낌..? 그리고 이번에 갔을때는 이렇게 김치같은걸 담그시는 중 같았습니다!

 

 

이 집 김치는 약간 묵은김치? 같은 느낌으로 맛도 진하고 약간 새콤해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맛입니다만 원래 김치를 많이 안먹어서..ㅋㅋㅋ

 

일단 갈비탕 이에요. 여기서 먹다 보면 많은 분들이 주문하는 게 갈비탕이더라구요.

고기도 연하고 괜찮은데, 저한테는 약간 고기냄새?같은 게 나서 괜찮긴 했지만

개인적으론 선지해장국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선지가 핵 신선하거든요! 

 

 

그리고 국물과 함께 나온 육회비빔밥이에요 ㅋㅋㅋ

처음에 노른자 밑에 빨간게 고추장인가? 했는데 육회였어요..ㅋㅋㅋ

맛은 평범했습니다만 육회가 정육식당이라 그런가 확실히 신선했습니다.

근데 육회 양이 좀 작은 것 같아요 아쉽..ㅎㅎ

그래도 제가 여길 계속 가는 이유는 그 물에 조미료탄듯한 맛이 아니라 찐맛 같은

깔끔한 국물때문인데요. 특히 선지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강추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