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향남 해물손칼국수 존맛탱 추천! 박승광해물손칼국수

 

향남에 완전 맛있는 해물칼국수 집이 있어요.

종종 가는 집인데, 몇 일 전에도 다녀왔습니다 ㅎㅎ

비 오는 날 특히 더 생각나는 집이에요 ㅋㅋ

 

 

저는 해물칼국수랑 해물파전만 먹어 봤는데

다른 사이드 메뉴 같은 것들도 몇 가지 있네요!

근데 해물칼국수랑 해물파전이 워낙 맛있어서..ㅋㅋㅋ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칼국수 먹는 데 필요한 

식기들이 한 번에 세팅되어 있어요.

 

 

해물칼국수는 매운맛과 순한맛 중에 선택해야 하는데,

저희는 매운맛으로 했습니다!

해물이 제법 상태가 좋습니다 ㅎㅎ 

오징어랑 쭈꾸미는 먹기 좋게 손질해서 잘라주고,

조개류는 조금 끓고 나면 바로 먹어줘요.

조개류 오래 끓이면 질겨서 맛 없는 거 아시죠?!

 

해물 찍어 먹을 초장에 와사비 소스도 만들어서

찍어 먹고, 직접 담그시는 것 같은 김치도 같이 먹었어요.

김치가 제법 맛이 괜찮습니다 ㅎㅎ 

 

 

이렇게 해산물 건져서 알차게 먹고 난 뒤에

사장님께 면 달라고 하면 해물 넣고 끓인 육수에

직접 반죽해서 뽑은 면을 넣어주세요.

 

 

식당 한 켠에서 사장님이 계속 면을 반죽해서

면을 뽑아내고 계셨어요!

그래서인지 여기 면은 참 적당히 쫀득하니 맛있어요 ㅋㅋ

 

 

육수가 해물이랑 먹을 때는 막 맵지 않은데,

면 넣고 끓여서 좀 졸이다 보면 막 매워져요.

매운 거 잘 못 드시면 많이 매울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이 가신다면 해물파전 하나 시키는 것도 추천해요 ㅋㅋㅋ

해물파전이 진짜 두꺼워서 눅눅하거나 밀가루의 질척거리는 맛은

전혀 없고 아주 바삭하고 간도 적당해서 맛있거든요!

여기 해물파전이 12,000원인데 진짜 싼 것 같아요!! 강추!

 

 

한 번씩 해물칼국수 충전해줘야 할 때

향남 박승광해물손칼국수 진짜 강추 합니다!

향남에 사실 칼국수 맛집 다른 곳이 있긴 한데,

저는 여기가 제일 맛있더라고요 ㅋㅋㅋ